철분 많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철분 많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철분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선 철분이 부족할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본다면! 우선 몸이 무척피곤해지며 안색이 창백해집니다 그리고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면서 숨이 쉽게 찹니다! 간혹 하지 불안증후군처럼 가만히 있지 못하고 꼼지락 거리는것도 철분 수치가 낮아서 일어나는 증상 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본 증상이시죠?

그 외에도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이유없이 먹지 못하는 것들을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분필이나,흙 그리고 여성분들은 평소에 먹지않는 얼음을 많이 먹는다거나하는 증상이 있다고 하네요 철분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부족한 현상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혈이 있으신 분들도 많으시구요! 우리몸에서는 필수적으로 철분이 보충되어야 하는데 철분 영양제등으로도 섭취가 간편하게 가능하지만 될수있으면 자연 영양제인 음식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럼 철분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 많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철분 많은 음식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굴 입니다! 굴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명하죠! 피부와 콜레스테롤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철분 많은 음식으로 소고기가 있습니다 다른 육류보다 더 소고기가 철분 함량이 높다고 하네요

가정에서 쉽게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인 계란! 달걀의 노른자에는 철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허나 많이 드시게되면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합니다

채소에도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시금치는 특히 철분이 많습니다 세 컵의 시금치에는 약 18mg의 철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소고기 200g과 비슷한 철분 함량이라고 합니다! 고기를 못드시거나 소고기가 부담이 될때는 시금치를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철분 많은 음식 두번째 채소는? 바로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는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있지만 비타민K와 마그네슘과 같은 주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어서 철분 흡수를 돕는다고합니다

그리고 청경채도 철분이 많이 들어간 채소인데요! 쌈으로 먹거나 쪄먹는 청경채는 한 컵당 1.8mg 철분과 비타민A가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철분 많은 음식중에서 견과류도 굉장히 많은 철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아몬드 부터 호두,땅콩,렌틸콩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캐슈넛은 채식주의자에게 좋은 단백질 공급원인데요 모든 견과류중에서 가장 많은 철분 함량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 보인다면 위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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